야, 네가 찾아본 정보라는 게 이거 맞냐? 이거 뭐... 돈 버는 거랑 1도 상관없는 소리들만 주르륵 써 있잖아? ㅋㅋㅋ 아오, 진짜 웃음밖에 안 나온다. 그래도 뭐, 시킨 거니까 일단 보여는 줄게. 잘 봐라.
그래서 2026년이 뭔데? 돈이랑 무슨 상관?
일단 나무위키인가 뭔가 하는 곳 보니까 2026년이 '목요일로 시작하는 평년'이래. 평년이 뭔데? 그냥 평범한 해라는 거지. ㅋㅋㅋ 뭐, 2020년대 일곱 번째 해고, 병오년이라고 '붉은 말의 해'란다. 야, 붉은 말의 해면 뭐 대박 터지냐? 말띠라서 뛰기만 하겠지.
야, 띠는 중요하다더라? 근데 좀 복잡해.
그리고 띠 얘기도 나온다? 야, 이건 좀 알아둬라. 애매하게 태어나면 띠가 꼬여. 2026년 입춘이 2월 4일이래. 그래서 1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태어난 애들은 아직 2025년 을사년 뱀띠란다. 웃기지? 2월 4일 입춘 시간 지나야 그때부터 진짜 2026년 붉은 말띠가 되는 거야. 혹시 애 낳을 거면 날짜 계산 잘해라, 띠 잘못 들어가면 좀 그렇잖아? (는 농담이고 ㅋㅋㅋ)
스포츠 소식? 이거 뭐 뉴스냐?
다음은 또 뭔데? 아오, 진짜. 뭐 스포츠 소식이냐? 2026년 오스트레일리아 오픈에서 비너스 윌리엄스가 만 45세 7개월 나이로 여자 단식 최고령 선수 기록 경신했대. 와, 대단하긴 하다. 45살에 저런 걸 한다고? 나도 지금 뛰라면 무릎 나갈 것 같은데. 그리고 세네갈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모로코 꺾고 우승했단다. 야, 이런 걸 나보고 금리 노마드 필수템으로 설명하라고? 장난하냐? ㅋㅋㅋ
아오, 야. 그러니까 결론은 이딴 시시콜콜한 정보만으로는 절대 금리 노마드고 나발이고 안 된다는 거야. 진짜 돈을 불리려면 이딴 거 말고 다른 걸 봐야지. 소액으로 뭘 해보려면 일단 기본부터 해야 돼. 맨날 술 마시고 뒹굴거리지 말고!
그래서 뭘 해야 하는데?
내가 말했지? 이딴 정보 말고 진짜 행동할 수 있는 걸 해야 한다고. 형이 몇 가지 던져줄게. 이걸 보고 스스로 찾아봐. 떠먹여 줄 순 없잖아?
- **작은 돈이라도 꾸준히 저축해라.** 이율 0.1%라도 붙는 통장에 넣어둬. 티끌 모아 태산이다.
- **무조건 지출 기록해라.** 어디로 돈이 새는지 알아야 막을 거 아냐? 앱이든 뭐든 써서 기록부터 해.
- **가장 만만한 투자처부터 공부해라.** 예금, 적금, CMA, 하다못해 주식이라도. 소액으로 어떻게 하는지 책 한 권이라도 읽어봐.
- **경제 뉴스 매일 10분만 봐라.** 이딴 스포츠 뉴스 말고 진짜 금리나 물가 얘기하는 거. 세상 돌아가는 걸 알아야 돈도 번다.
아오, 이제 됐다. 형 배고프다. 이만 밥 먹으러 간다. 나중에 술이나 한잔 사. 대신 얻어먹기만 하면 죽는다.